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민원24 주민등록등본 pdf 발급받기

민원24 주민등록등본 pdf로 발급받기

정부24 사이트 발급 시 각종 민원 서류를 인터넷 상에서 신청 및 출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pdf형태로 등본을 다운받는 것도 가능해 프린터 연결이 어려운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죠. 따라서 취업 및 대출, 연말정산 관련 서류 제출 시 이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접수가 가능합니다.

민원24 주민등록등본 pdf
민원24 주민등록등본 pdf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로 다운받는 과정

과거 민원24사이트였던 것이 이제는 사이트 통합으로 정부24(www.gov.kr)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및 로그인 절차를 거친 후 [주민등록등본] – 신청하기 메뉴로 이동해 교부받는 것이 가능하며, 온라인 발급 시 발급 비용은 무료입니다.

 

온라인 상에서 교부 신청 과정

한글 및 영문 주민등록표등본과 초본 발급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내역에서 처리상태 항목 하단에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미리 보기를 통해 발급받은 내역이 확인됩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인쇄를 누르면, 프린터 설정이 가능한데, 이를 pdf 저장하기로 선택하면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 시 유의사항

정부24 사이트에서 발급받은 내용과 관련해 진위여부는 90일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는 문서 하단에 보이는 바코드를 이용해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가족관계 관련 사항은 주민등록등본이 아닌 가족관계증명서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